부츠도

최근 수정 시각: 2025-06-20 11:25:23
조회수: 0

목차

1. 설명
2. 행적
3. 결과
4. 기타

1. 설명

진 이종격투대전등장인물. 코모도 도마뱀이다. 그리고 작중 대회에 참전한 유일한 암컷 개체다

2. 행적

1명의 인간과 15마리의 동물이 싸우는 진 이종격투대전의 1회전에서 우승하고 8강에 진출한 하마 폽포를 저주로 죽이고 대신 8강에 진출하였다.# 결국 호질라도 저주로 죽이고 4강에 진출한다.# 그래서 결국 체 제브라의 상대가 되니까 무리의 부하인 안경미러를 이용해서 저주를 어떻게든 막으려한다.

3. 결과


결국 체 제브라와의 싸움에서 미러가 죽었는데 그것은 부츠도가 자기 아이를 이용해서 독을 주입한 조작극이었다. 결국 반칙패를 당하지만 체 제브라의 명령으로 자기 새끼가 죽임당하자 결국 체 제브라와 싸우고만다. 그러나 결국 비밀이 드러나서 제브라의 공격에 입을 못쓰다가 독을 바른 자신의 손톱으로 제브라를 중독시키지만 결국 살을 뜯어 독을 막은 제브라에게 살해당한다.#

4. 기타

작가 아이하라 코지가 갑작스럽게 폽포를 부츠도에게 살해당하는 전개로 만들어버렸는데 아무리도 인기가 떨어지는 하마이다 보니까 리저브 매치 전에 퇴장시킨대다가 의외로 잘 만들었던 단역 고야 하가네를 죽인 캐릭터라서 상당한 독자들의 욕을 희석시킬려고 등장시킨 캐릭터이다. 그 덕에 반칙을 빼고는 욕을 먹는게 적은 캐릭터였다.(1)

사실 부츠도는 반칙을 안써도 강한데 반칙에 너무 의존한데다가 반칙의 비밀을 가지고 있는 자기 자식을 대회에 놔둔게 큰 문제였다.(2)
(1) 애초에 코모도 도마뱀은 사육했을 경우 자기를 사육해주는 사람도 구분할 정도로 지능이 높은 동물이다.
(2) 자식이 대회에 없었다면 설령 부츠도가 졌어도 체 제브라와 같이 죽었을 가능성이 높았다.